▲ 대우조선해양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일코노미뉴스=심재순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국내외 국제표준 인증기관으로부터 에너지 경영 시스템(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

대우조선해양은 7일 거제 옥포조선소가 스위스 SGS와 한국에너지관리공단(KEMCO)의 공동 컨소시엄으로부터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50001 인증은 기업의 에너지절감을 위한 계획?실행?운영 등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경영전략과 유기적으로 결합된 지속적인 친환경 에너지관리 IT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주는 인증 제도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12년 한국 SGS로부터 ISO50001 표준을 취득한 데 국외 기관의 재인증을 획득, 경영부분과 기술부분이 통합된 전사적 에너지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이끌어 냈다.

이에 따라 2015년 시행예정인 '탄소 배출권거래제' 등 국내?외 환경 이슈에 대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대우조선해양은 기대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김용만 생산총괄장(부사장)은 "앞으로 보다 체계적으로 에너지 경영 성과관리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사의 에너지 관련 요구사항와 국내?외 정책 변화 흐름에 발맞춰 친환경 에너지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대우조선해양은 조직별 성과관리제를 도입하고 계측시스템을 정교화해 보다 높은 에너지 절감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6일 대우조선해양 서울 본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대우조선해양 윤양진 공무지원팀장(수석위원)과 SGS를 대표하여 요그르 알 레딩 스위스 대사, 나용환 한국에너지관리공단 부이사장 등 12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