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장영선 기자] 홈플러스는 식품전문업체 팔도와 공동 기획한 연중상시저가(EDLP:Every Day Low Price) 라면 '식도락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식도락면은 대형마트 PB 라면 최초로 끓는 물에 2분이면 조리가 가능한 얇은 면발 타입의 상품이다. 개당 400원(5입 2000원)으로 시중 일반브랜드(NB) 대비 약 30%, 기존 자체브랜드(PB) 보다도 20%가량 저렴하다.

쇠고기 육수와 미역, 당근 등 건더기로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 맛을 냈으며, 면발이 가늘고 부드럽다.

홈플러스는 "빨간 국물 라면은 국내 라면 소비 대부분을 차지하는 품목이자, 최근 기온 하락으로 수요가 더욱 늘고 있다"면서 "물가안정 차원에서 자체 이익을 최소화해 식도락가들이 연중 언제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홈플러스에 따르면 봉지라면 카테고리에서 빨간 국물 라면이 차지하는 매출비중은 하얀 국물 라면, 비빔면, 볶음면 등 최근 다양한 라면 신상품 출시 영향으로 한때 50%대까지 하락했다.

그러나 최근 쌀쌀해진 날씨와 전통적인 매운 맛에 대한 회귀현상 등으로 10월 들어 연중 최고치인 80%대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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