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썸썸스페이스' 상반기 카페창업 참가자 1팀 지원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경기도 성남시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 창업 프로젝트 '썸썸스페이스'를 통해 카페분야 청년 창업자 지원에 나선다. 

신청 대상은 성남시민 또는 성남 소재 학교 재학생으로 만 19~34세여야 한다. 팀원 중 대표자는 반드시 성남에 거주하거나 성남에서 활동하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청소년 대상 재능나눔활동 및 사회적 책임의식 제고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 가능해야 하고 바리스타 자격사항 및 경력사항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신청 서류는 오는 21일까지 이메일(uthlove@snyouth.or.kr)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규모는 1팀(1~4명)이며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내용은 창업공간, 사업화를 위한 재료비(월 100만원),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 네트워킹 등이다.  

참가자 선정은 서류 심사, 발표 면접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는 연말까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내년 1~2월 중 컨설팅 및 교육을 받고 6개월간 창업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공간인 카페는 둔촌대로 핫플레이스 카페  AWESOME322st다. 총 40석 규모, 면적 97㎡이며 카페 운영에 필요한 기자재가 구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