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자료사진./사진 = 픽사베이
자료사진./사진 = 픽사베이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해양수산부가 해양수산 분야 창업 촉진을 위해 2023년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 중 창업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분야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지원해 청년창업자가 노릴만하다. 

프로그램 목적은 창업기업의 실질적인 판매 촉진 효과 도모를 위한 수출지원, 시제품 제작, 상품화 및 홍보 등 수요기업 맞춤형 사업화 자금 지원이다. 

총 3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기업당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해양수산창업투자정보시스템을 통해 참가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재료비, 장비구매, 시설대여, 시장조사, 기술개발, 시험 및 분석, 상표 획득, 인증, 카탈로그 제작, 박라회 참가비 등에 필요한 사업비가 지원된다. 수출시업의 경우 바이어 매칭, 관세, 물류지원, 해외 전시회 참가비, 부스 임차비 등을 지원한다. 

단 업력별로 성과 목표를 반드시 제시해야 한다. 초기기업은 시제품 제작, 인증 등 사업비 지원 항목에 따른 목표를, 성장기업은 매출액 및 고용창출 목표, 수출기업은 정부지원금 이상 수출액 목표를 제시해야 한다. 

지원자 선정은 서면과 발표평가로 이뤄진다. 기업역량 및 추진 의지, 사업화 대상 기술의 우수성, 시장성, 사업성, 사업비 구성을 평가한다. 

해양수산 분야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기업, 예비 오션스타 선정기업은 우대한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