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 시상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경기콘텐츠진흥원
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 시상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경기콘텐츠진흥원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전국 대상 게임 오디션인 '2023 경기게임오디션'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21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4월 4일까지 제18회 경기게임오디션에 참여할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내년 상반기 내 개발완료가 가능한 수준의 게임 제출이 가능한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절차는 서류심사, 1차 오디션, OT 및 피칭 멘토링, 최종오디션, 전시운영, 협약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참가신청서 내용을 바탕으로 20개 내외 팀을 선발한다. 이후 1차 오디션을 통해 10개 팀을 뽑는다. 이들은 향후 멘토링을 거쳐 최종 PT와 심사를 받고 이후 게임쇼 참가 및 지원 협약을 맺게 된다. 

선정기준은 기획 우수성, 게임 완성도, 재미 요소, 시장성, 출시 가능성 등이다. 

시상식에서는 1위 1팀에 4000만원, 2위 2팀 각 3000만원, 3위 2팀 각 2000만원, 입상 5팀 1000만원이 지급된다. 

여기에 메가존 소프트로부터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 아마존 웹 서비스, NHN 게임베이스 크레딧, 뒤끝 서버 크레딧, 원스토어 내 베타게임존 참여, 씽킹데이터 전문 게임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등을 제공 받는다. 

게임전시회 PlayX4 참여 기회, 후속 개발 서비스 신청자격 부여, 오디션 전체기수 모임,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신청 시 가점 등도 받을 수 있다. 

단 경기게임오디션 행사 종료 시까지 운영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해야 한다. 이미 출시됐거나 퍼블리셔와 계약을 맺은 게임은 참가할 수 없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