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재)서울경제진흥원이 서울 내 소재한 게임기업의 글로벌 마켓 진출 지원의 일환으로 '2023 도쿄게임쇼' 서울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17일까지 SBA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일본 시장 진출 의지가 있는 서울 소재 게임개발사, 팀, 퍼블리셔 중 10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글로벌 서비스 계획과 역량을 갖춘 서울 소재 게임 기업이며 마감일 기준 출시 완료되어 서비스될 예정인 게임을 보유해야만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2023 도쿄게임쇼 내 서울관 전시 공간 및 비즈니스 미팅 룸 테이블이 제공된다. 또 참관객 및 바이어 유치를 위한 디렉토리북 제작 등 홍보지원, 해외 기업과 간담회, 전시 및 상담을 위한 설비, 바이어 매칭, 통역 인력 지원 등이 제공된다. 다만 체제비는 자부담이다. 

최종 선정은 전문 심사위원회의 서면평가를 통해 결정된다. 사업신청서 검토 등 제출서류 기반 진단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항목은 경쟁력, 시장분석, 적합성, 실행전략, 준비성, 가점 등이다. 가점은 일문/영문 빌드가 완성된 게임과 서울게임콘텐츠센터 입주사, 2021~2022년 SBA 게임콘텐츠 지원사업 선정사에게 주어진다. 

한편 도쿄게임쇼는 올해 9월 21일~24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다. 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가 개최하는 일본 최대의 게임쇼이자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힌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