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보람그룹은 'P.E.T 전략'을 앞세워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 보람그룹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보람그룹은 'P.E.T 전략'을 앞세워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 보람그룹

보람그룹이 펫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보람그룹은 'P.E.T 전략'을 앞세워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보람그룹은 반려동물 시장 진출을 위한 방향성을 담은 키워드로 P(Premium, 고급 펫 상품)·E(Experience, 반려인의 경험 반영)·T(Technology, 바이오 기술 융합)를 제시했다.

▲보람상조의 명성에 걸맞은 상품 및 서비스의 고급화 ▲반려인의 경험을 반영한 프로슈머 상품 개발 ▲바이오 원천 기술을 활용한 펫 관련 상품 개발 등 전략을 통해 1500만 반려인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방침이다.

보람그룹은 이미 수년 전부터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고려해왔다. 현재는 본격적인 상품 출시를 앞두고 고객들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앞서 보람그룹은 2021년 반려동물장례식장 (주)펫포레스트와 반려동물 문화 사업을 위한 공동추진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미래 신성장동력으로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반려동물 시장에도 진출해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이다"며 "반려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만족도 높은 상품 및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2조원에서 2021년 4조원으로 급증했다. 2027년에는 약 6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