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투시도./사진 =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투시도./사진 = 반도건설

부산 지역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가 나왔다. 반도건설이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선보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이다.

1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 강서구 명지동 3159-10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8층, 연면적 16만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 근린생활시설 82실 규모로 조성된다.

에코델타시티는 여의도 4배 규모 면적으로 수변생태도시, 국제친수문화도시, 미래산업물류서비스도시,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로 지정됐다. 

이곳에 공급되는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있다.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있어 주변 지역과의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도보 5분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사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의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게 되며,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물류이동 거점이 될 가덕도 신공항이 2029년 개항 예정이다. 또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부전마산복선전철선(2024년 예정), 엄궁대교, 장낙대교, 부산형 급행철도(BuTX) 등의 광역교통망 개발계획까지 갖추고 있다. 

여기에 배후에 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약 19개 산업단지, 7000여개의 입주기업이 있다. 업무편의를 높이는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부산 강서세무서, 사하 등기소, 명지동 우체국 등 풍부한 행정·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반도그룹이 시행·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 및 도어투도어 시스템과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바닥하중 최대 1.2톤/㎡ 등을 구축해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하역데크와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가 전층 운행된다.

또한, 공간효율성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하1층에 강연, 회의 등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컨텐츠 활용이 가능한 세미나실과 기업 및 상품 홍보 사진, 영상 촬영(유튜브 등)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가 조성된다. 1층 로비에 오픈형 미팅룸과 2~8층에 공용회의실을 배치한다. 지하 1층에 체력단련실 및 샤워시설도 설치된다.

지하 1~2층에 공장 내 보관하기 어려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공용창고가 제공될 예정으로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하1층에 선큰가든과 라운지, 지상 6층 휴게라운지, 6층 및 옥상층에옥상정원 등을 배치했다.

이외에도 통합 스마트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로 업무에 편리함을 더 했다. 스마트 플래폼 앱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 및 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현황 확인 등으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커뮤티니시설 예약, 결제 및 현황확인이 가능하고, 관리비 조회, 사용 이력 확인 등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센터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한다.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및 여가·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견본주택 내부./사진 =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견본주택 내부./사진 = 반도건설

한편 '아이비플래닛'은 아파트 브랜드 '유보라'로 유명한 반도건설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다. 반도건설은 2018년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와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등으로 상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반도건설은 부산에서 처음으로 반도아이비플래닛을 선보이며 '친환경+첨단'이 접목된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로 새롭게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지식산업센터로는 이례적으로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견본주택도 선보였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