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ESG 경영 슬로건을 공표했다.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임직원 공모로 선정된 '함께 짓는 신뢰, 함께 가는 내일'이다. /사진 = 반도건설
반도건설이 ESG 경영 슬로건을 공표했다.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임직원 공모로 선정된 '함께 짓는 신뢰, 함께 가는 내일'이다. /사진 = 반도건설

반도건설이 ESG 경영 슬로건을 공표했다.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임직원 공모로 선정된 '함께 짓는 신뢰, 함께 가는 내일'이다. 

7일 반도건설은 ESG 경영 슬로건 '함께 짓는 신뢰, 함께 가는 내일'은 전사적인 투명경영과 건설 현장의 안전을 강조하고, 고객의 신뢰와 더불어 협력사와의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반도건설의 ESG 가치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슬로건은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200여건의 임직원 아이디어 중 3건을 선정한 후 투표를 통해 최종 뽑은 당선작이다. 

김용철 반도건설 사장은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서는 ESG 경영에 대한 전 임직원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들과 ESG 경영 방침을 공유하고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ESG 경영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2021년 ESG 경영을 본격 도입한 후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또 비상장사임에도 ESG 경영 평가를 자발적으로 받는 등 전사적인 ESG 경영 체계화에 앞장서 왔다. 올해 4월에는 ESG 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로부터 ESG 종합평가 3등급을 획득했다.

여기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과 협업해 본사와 현장을 아우르는 전사적인 ESG 경영 실태를 점검하고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용역을 진행, ESG 매뉴얼 강화를 진행 중이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