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는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는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에서는 사업에 선정되지 않은 예비창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주관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월별로 신청 방법, 대상, 프로그램 내용 등이 상이해 미리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이달에는 16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관기관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국여성벤처협회 ▲광운대학교 ▲인하대학교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계명대학교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한밭대학교 ▲수원대학교 ▲벤처기업협회 ▲인천대학교가 참여한다. 

프로그램별로 모집대상이 상이한데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는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의 경우 여성 예비창업자만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3일까지이며 우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상장 및 상금 수여, 연계 프로그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의 '소셜벤처 밋업 페스티벌'은 200명 내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31일 오후 1시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리며, 선후배기업 간 노하우 공유와 스타트업 전시부스 등이 운영된다. 

인하대학교의 '실전형 창업교육'은 투자제안서 작성법과 기술 권리 보호방법에 대한 강의로 이뤄진다. 예비창업자 2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ST 창업경진대회'를 연다. 사업자등록이 없는 예비창업자만 참여할 수 있고, 접수는 오는 12일까지다. 

수원대학교는 '사업계획서 특강'을 오는 31일 수원대 미래혁신관에서 개최한다.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생, 수원대 교원 등은 별도 참가 신청 없이 자율참여 할 수 있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