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파크 일곡공원 조감도./사진 = 라인건설
위파크 일곡공원 조감도./사진 = 라인건설

광주지역 아파트 가격이 회복세를 보이며서 분양시장에 온기가 전해진다. 고금리 기조로 투자 수요가 빠지면서 시장 분위기는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입지조건, 호재, 상품성 등을 모두 갖춘 '팔방미인' 단지가 인기를 끌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30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10월 둘째 주 광주지역 아파트 가격은 전주(0.01%)보다 0.02% 오른 0.03%를 기록했다. 9월 셋째 주 이후 4주 연속 상승이다. 지역별로 동구(0.07%)와 광산구(0.05%), 남구(0.04%), 서구(0.03%) 등의 강세가 두드러진 가운데 북구(0.00%)도 전주 대비 하락을 멈추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 분양업계 관계자는 "바닥을 찍었다는 분석이 나올 정도로 회복세가 뚜렷해지고 있지만 아직은 관망세가 강한 모습이다. 직접 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실수요자 중심의 거래가 지속되면서 입지와 상품성을 고르게 갖춘 단지에 수요가 집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11월에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가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주거 편의성, 학군, 교통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가 나와서다. 

11월 분양 예정으로 광주시 북구 삼각동 700번지 일원에 들어설 '위파크 일곡공원'이 있다. 전체 공원 면적 중 아파트 부지는 약 9%에 불과한 사업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8층, 12개동 총 10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38㎡, 903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위파크 일곡공원은 북구 내 최대 규모 학원가가 도보로 10여분 거리에 있고,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약 13여 개의 학교가 반경 1㎞ 이내에 밀집해 있다. 단지 약 300m 거리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2호선 일곡역(가칭, 26년 착공예정)이 예정돼 있고 서광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광주 안팎을 잇는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호남고속도로 동림IC를 약 10분 내에 진입할 수 있다. 

여기에 일곡지구에는 관공서, 은행, 병원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하나로마트 일곡점은 도보권에 있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