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달성청년혁신센터가 제1회 달성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총 7팀을 선정해 상금 등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구 내 청년 (예비)창업팀 또는 3년 미만 창업기업이다. 

최근 3년 이내 유사한 아이디어로 수상이력이 있거나, 체납, 채무불이행, 현재 휴업, 임금 체불사업주 등은 지원할 수 없다. 

공모주제는 자유지만, 기술창업분야의 창업아이디어 중심으로 선정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총 2단계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자를 가린다.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평가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 심사에서 10개팀 내외를 선발한 후 발표 평가에서 최송 선정자를 정한다. 

평가기준은 ▲문제인식(20점) ▲경쟁력(30점) ▲실현가능성(30점) ▲팀구성(10점) ▲기대효과(10점)다. 여기에 예비창업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달성군인 경우, 기창업자의 사업자등록증 상 본점 소재지가 달성군인 경우 가산점 10점이 부여된다. 

시상규모는 총 7팀이다. 대상 1팀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산학협력단장상과 200만원, 최우수상 1팀은 청년혁신센터장상과 100만원, 우수상 2팀은 청년혁신센터장상과 각 50만원, 장려상 3팀은 청년혁신센터장상과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