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신임 대표. / 사진 =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신임 대표. / 사진 =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신임 대표가 취임사를 통해 '압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일 김 신임 대표는 전사 구성원에게 취임사를 전달했다. 이날 김 신임 대표는 "지금처럼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큰 영광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겁다"며 말문을 열었다.

김 신임 대표는 "엄청난 양적 성장의 과정에서 수 많은 시행착오도 겪었다"며 "품질 문제부터 경쟁사의 위협에 이르기까지 전 방위적인 이슈 대응에 전력하면서 나름의 값진 경험을 축적했지만, 깊이 있는 몰입과 성취를 이루는 데 한계가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 돌아봤다.

그러면서 "지난 3년이 양적 성장과 사업의 기반을 다진 엔솔 1.0의 시대였다면 이제는 강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압도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하여 진정한 질적 성장을 이루는 엔솔 2.0의 시대를 만들어야 한다"며 "저에게 CEO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것도 우리가 가진 저력과 잠재력을 다시 한 번 일깨워 '몰입의 실행력'을 발휘해 달라는 뜻이고, 그것이 저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신임 대표는 '질적 성장을 이끌 이기는 전략'을 실행하겠다며 크게 ▲초격차 제품·품질 기술력 ▲구조적 원가 경쟁력 확보 ▲압도적인 고객 충성도 확보 ▲미래기술·사업모델 혁신도 선도 4가지를 제시했다.

김 신임 대표는 "우리는 그 동안 퍼스트 무버로서 누구도 겪어보지 못한 값진 경험을 축적하고 자산화 해왔다. 이제 이를 토대로 제품 및 품질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기술 리더십을 구축해야 한다"며 재료비 분야에서 외부적인 리스크에 노출되더라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공정과 가공비 측면에서도 신기술과 신공정 도입으로 근본적인 원가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의 핵심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뢰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 CEO인 저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리더들과 구성원들이 서로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며 고객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누구보다 먼저 제공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가야 한다"며 "리튬황, 전고체 등 다양한 미래 기술 개발을 지속 추진하고, 동시에 외부 업체와의 기술 협력도 확대해 차세대 전지에서도 리더십을 유지하고 신규 수익 모델도 적극 발굴해 나가자"고 전했다.

끝으로 김 신임 대표는 "아무리 좋은 기업이라도 가치 있는 결과가 지속 창출되지 못한다면 생존할 수 없다"며 "가치 있는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집요하게 몰입하는 자기 동기부여의 문화가 조성돼야 한다. 이슈에 수동적으로 대응하거나 주어진 업무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율적으로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 성취를 이뤄 나가는 조직이 되어야 한다는 뜻"이라 밝혔다. [1코노미뉴스 = 신민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