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사이트를 한눈에 확인 가능한 '청약모아' 서비스./ 사진 = KAP한국자산매입
청약 사이트를 한눈에 확인 가능한 '청약모아' 서비스./ 사진 = KAP한국자산매입

KAP한국자산매입이 청약홈에 없는 프롭테크 플랫폼 단지정보를 손쉽게 취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KAP한국자산매입은 청약과 관련된 정보들을 한번에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는 '청약모아'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에서 운영하는 청약홈은 청약일정, 분양정보 및 경쟁률, 청약자격확인, 청약가점계산기, 청약제도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KAP한국자산매입은 '청약모아' 서비스를 통해 방대한 정보 중에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골라서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마치 부동산을 잘 아는 똑똑하고 친절한 친구가 자신의 즐겨찾기를 공유해 주는 느낌이다.

예를 들어 청약모아에서 단지명만 검색하면 청약홈 정보와 더불어 청약홈에서 찾을 수 없는 프롭테크 플랫폼들 각각의 주요 단지정보를 한번에 추려서 볼 수 있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아웃링크를 통해 직접 관련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예비 청약자들은 직방, 리치고, 부동산지인, KB부동산, 호갱노노, 더스택, 아실 등의 정보를 청약모아에서 원클릭으로 확인 가능하다.

김종구 KAP한국자산매입 대표는 "청약모아는 청약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번에 찾을 수 있도록 해 청약 단지 조사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노현민 KAP한국자산매입의 이사는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복지부 마이홈포탈 같은 정책정보부터 분양, 임대 및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서비스를 모두 모았다"며 "향후에는 내집마련을 위한 초개인화 및 지능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AP한국자산매입은 '헷지했지 안심매입약정' 서비스도 오픈하고 전문 약정사로서의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다.

이 서비스는 수분양자가 아파트 입주시점에 사정상 입주를 하지 않고 취득원가를 회수하고 싶을 경우 한번 더 선택할 기회가 제공되는 매수청구권 약정이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