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서울현충원과 대전현충원, 영천호국원 등에서 애국 시무식을 가졌다. / 사진 = LIG넥스원
LIG넥스원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서울현충원과 대전현충원, 영천호국원 등에서 애국 시무식을 가졌다. / 사진 = LIG넥스원

LIG넥스원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서울현충원과 대전현충원, 영천호국원 등에서 애국 시무식을 가졌다.

4일 LIG넥스원은 이날 애국 시무식에 구본상 LIG 회장을 비롯해 ▲LIG넥스원 ▲LIG ▲LIG시스템 ▲휴세코 ▲이노와이어리스 등 계열사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을 추모했다.

구 회장은 방명록에 "위대한 대한민국의 꿈,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이어받아 LIG가 진충보국(盡忠報國)의 결의로 이루어내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어 임직원들과 함께 자매결연을 맺은 30묘역을 찾아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LIG넥스원의 대표 보훈행사로 자리잡은 애국 시무식은 2004년에 국립서울현충원과 LIG넥스원이 인연을 맺으면서 시작됐다.

LIG넥스원은 지난 2010년 국내 방산업체로는 처음으로 국립서울현충원 30묘역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묘역 정화활동, 현충원 시무식 행사 등 다양한 호국보훈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LIG넥스원은 ▲1사1병영 부대 지원 ▲서해수호의 날 행사 ▲희생 장병 어버이날 행사 ▲군 장학재단 후원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방위산업체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코노미뉴스 = 신민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