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웁스에서 아이폰13프로 중고폰 구매했는데 배송지연으로 취소 처리 요청 중이라고 나왔다. 그 뒤로 아무리 기다려도 제품은 오지 않았고 취소 및 환불 요청도 이행되지 않고 있다. 

#. 웁스라는 쇼핑몰에서 에어팟프로2를 19만9000원에 카드 할부로 결제했다. 이후 다음날 전화로 환불을 요청했는데 안되더라 다시 요청하니까 웁스몰에서 '환불 완료'로 떴다. 그런데 카드사에서는 취소신청이 안되었다며 환불이 안 됐다. 현재 웁스는 전화를 받지 않고 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에어팟, 이뮨비타민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 '웁스'(블리그램)에 대한 소비자 주의보를 발령했다. 

19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따르면 지난 15~18일 웁스와 관련된 피해접수가 124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피해 유형은 모두 배송·환급 지연이다. 

무엇보다 현재 해당 업체와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는 소비자가 많아 관련 피해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들이 접수하고 있는 피해품목이 이뮨비타민, 에어팟, 어그부츠, 감귤 등이며 에어팟의 경우 1000명 공동구매를 걸고 판매를 진행해 집단소비자 피해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피해 소비자들은 네이버, 카카오톡 배너광고를 보고 해당 쇼핑몰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다. 이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네이버와 카카오에 각각 광고 중단을 요청한 상태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측은 "집단적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해당 업체 구매 시에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