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재민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장(왼쪽)과 이종혁 삼성디스플레이 대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 / 사진 = 삼성디스플레이
 명재민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장(왼쪽)과 이종혁 삼성디스플레이 대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 / 사진 =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서 미래 경쟁력 및 기술 리더십 강화를 위해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23일 삼성디스플레이는 국내 대학들과 협력해 2019년부터 운영해온 채용 연계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디스플레이 트랙'을 기존 3개 대학에서 8개 대학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2일 연세대를 시작으로 2월 6일 서강대까지 5개 협력 대학을 방문, 디스플레이 트랙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디스플레이 트랙은 각 대학별로 디스플레이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우수 인재를 선발, 장학금을 지원하고 졸업 후에는 입사를 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9년 서울대와 포항공대를 시작으로 2022년 카이스트까지 3개 대학에서 디스플레이 트랙을 운영해왔으며, 이번에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양대와 협약을 체결, 총 8개 대학에서 매년 70여 명의 인재를 선발해 디스플레이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날 연세대 신촌캠퍼스 제1공학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종혁 대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부사장)과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장을 비롯해 교수,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종혁 사업부장은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 경쟁이 갈수록 첨예해지면서, 우리 기업들이 경쟁력을 지키기 위해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계적인 연구시스템을 갖춘 연세대와의 이번 협력으로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저변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1코노미뉴스 = 신민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