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상품 '고위험 포트폴리오1'이 고위험 상품을 포함한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 사진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상품 '고위험 포트폴리오1'이 고위험 상품을 포함한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 사진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상품 '고위험 포트폴리오1'이 고위험 상품을 포함한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7일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디폴트옵션 2023년도 4분기 말 기준 수익률 등 현황 공시'에서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1년 기준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는 가입자가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선택한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이다. 지난해 7월 시행돼 2023년 12월 말 기준 41개 금융사가 정부의 승인을 받아 300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고용노동부 공시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상품 고위험 포트폴리오1은 2023년 연간 20.01%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고위험 상품을 포함한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KB국민은행의 고위험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증시가 하락할 경우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환노출 펀드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상품이다.

또 KB국민은행은 6개월 수익률 기준으로 고위험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저위험 및 중위험 포트폴리오에서도 은행권 디폴트옵션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며 디폴트옵션 시장에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공시 결과로 금융소비자의 노후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오랜기간 쌓아온 연금자산관리 역량과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연금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1코노미뉴스 = 신민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