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지난해 4분기 11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 사진 = 넷마블
넷마블이 지난해 4분기 11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 사진 = 넷마블

넷마블이 지난해 4분기 11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7일 넷마블은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6649억원, 영업이익 11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 69.2% 증가한 수치다. 다만 보유자산 매각으로 인한 법인세 증가 등의 영향으로 1950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는 전년 대비 6.4% 하락한 2조501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누적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익은 각각 696억원, 3133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으로 4분기 전체 매출 중 80%를 차지했다. 누적으로는 2조780억원(전체 누적 매출 중 83%)으로 해외 매출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RPG 38% ▲MMORPG 9% ▲기타 10%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전분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고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 반영 및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가 주된 요인이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를 마련했다"며 "2024년은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 밝혔다. [1코노미뉴스 = 신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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