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올해 2분기 실적 결산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한 35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 사진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전년 대비 75% 감소한 1373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 사진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전년 대비 75% 감소한 1373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8일 엔씨는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통해 매출 1조7798억원, 영업익 1373억원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 대비 31%, 75% 줄어든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139억원으로 51% 감소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국내 1조1497억 원 ▲아시아 3499억원 ▲북미·유럽 1358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으로,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35%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2004억원, PC 게임이 3651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 원이다.

4분기 별도 실적은 ▲매출 4377억원 ▲영업이익 39억원 ▲당기순이익은 252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3% 상승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7%, 43%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전분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한국은 2845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 성장, 아시아는 84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북미·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상승한 2989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가 전분기 대비 성장을 견인했다. PC 게임의 4분기 매출은 923억원이다. 쓰론 앤 리버티(TL)의 국내 출시와 함께 리니지2, 길드워2의 매출이 증가했다. 리니지,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한편 엔씨는 TL의 글로벌 출시와 함께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신규 IP인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의 개발을 진행 중이다.

엔씨는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IP의 이용자 기반 확대, 신규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으로, 경영 및 의사 결정 체계의 효율성 신장,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노력도 확대할 방침이다. [1코노미뉴스 = 신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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