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에 접속해 로그인을 하면 첫 화면에 '나의 생활정보'가 나온다. /사진 = 정부24 홈페이지 갈무리
정부24에 접속해 로그인을 하면 첫 화면에 '나의 생활정보'가 나온다. /사진 = 정부24 홈페이지 갈무리

바쁘게 생활하는 직장인 1인 가구에 유용한 '생활정보 사이트'가 있다. 이제는 친숙해진 정부24 내에 있는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다. 

정부24에서는 각종 민원서비스부터 보조금 혜택, 정책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주요 서비스를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다. 이에 직장인 1인 가구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용해 봤을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 민원 처리 또는 보조금 신청 목적을 갖고 접속하는 만큼 정부24 사이트를 둘러보지 않는다.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는 이러한 면에서 놓치고 지나가기 쉬운 서비스지만, 1인 가구에 유용해 꼭 기억해 두고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이 서비스에서는 평소에 기억해 두기 어렵고 번거롭지만 생활에 밀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항목도 세세하다. ▲가족/건강 ▲세금/미환급금 ▲연금 ▲병역 ▲범칙금/과태료 ▲자동차 ▲생활금융 ▲주택/복지 등이다. 

구체적으로 1인 가구라면 놓치기 쉬운 ▲건강검진일 ▲납부해야 할 세금 정보 ▲연금 생활 정보 ▲교통범칙금 정보 ▲운전면허 갱신일과 자동차 검사기간 ▲학자금 대출 등 생활 금융 정보 ▲여권만료일 ▲개인통관 고유부호 ▲분실 주민등록증 조회 ▲예비입주자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하면 바로 전면에 나의 생활정보가 나온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해야 하고, 생활정보에 들어가 필요한 정보를 활성화 및 조회하면 된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