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미 넘치는 몸매가 인기를 끌면서 생활 속 운동에 대한 여성 1인 가구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애플힙이 여성들의 로망이 되면서, 힙업 운동이 인기입니다. 

오늘 소개할 덩키킥이라는 운동은 '애플힙' 만들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여기에 코어근육을 강화할 수 있어 오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 1인 가구에게도 추천할 만한 운동입니다.

덩키킥은 이름 그대로 '당나귀가 발차기를 하는 모습'과 유사한 동작을 하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을 반복하면 둔근(엉덩이 근육)을 탄력있게 만들어 힙업에 도움을 주고 코어근육까지 안정감있게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쿼트나 런지 운동 후 효과가 미비하다고 느낄 때 부가적으로 실시해주면 큰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사진모델은 대림대학교 스포츠재활학부 스포츠재활 동아리(Retre) 류찬혁./사진 = 조경환 교수
사진모델은 대림대학교 스포츠재활학부 스포츠재활 동아리(Retre) 류찬혁./사진 = 조경환 교수

운동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테이블 자세로 엎드립니다. 이때 어깨 아래에 손이 오게 하고 고관절 아레에 무릎이 올 수 있도록 자세를 잡아줍니다. 

손목이 안좋은 분들은 팔꿈치를 바닥에 붙이고 실시해도 됩니다.

올바른 자세를 잡았다면, 한쪽다리를 90도로 접어주고 하늘로 들었다가 내려줍니다.

이때 주의점은 다리를 올릴 때에 복부에 힘을 주어서 허리가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입니다. 허리가 과하게 꺽이거나 골반이 틀어질 정도로 다리를 높게 올리지 않는것도 유의할 점입니다. 

조경환 대림대학교 스포츠학부 전임교수
조경환 대림대학교 스포츠학부 전임교수

[필자소개] 조경환 대림대학교 스포츠학부 전임교수는 체육학 박사로 스포츠재활, 특수체육을 전공했다. 현재 한국체육정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올릭픽성화회,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