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자사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 =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자사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 =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자사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28일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28.2 업데이트를 통해 올해 개발 로드맵 발표에서 언급한 '건 플레이 실험실'을 아케이드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아케이드와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올해 중반 도입을 목표로 진행 중인 기관단총(SMG)의 밸런스 조정을 미리 경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개발진은 이용자 의견을 기반으로 건 플레이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 에란겔 맵의 학교와 식당들을 7주년 테마로 꾸며 게임 내에서도 파티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식당 내부에 위치한 자판기 이용 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에너지 드링크를 만나볼 수 있으며, 7%의 확률로 에너지 드링크 7개를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맵의 시작섬에는 던질 수 있는 컵케이크와 선물 상자가 배치됐다. 

7주년 맞이 이벤트와 보상도 마련됐다. 4월 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7주년 기념 팩을 획득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되어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한 배틀로얄 장르 대표 타이틀이다.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며 전 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23일 출시 7주년을 맞는다. [1코노미뉴스 = 신민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