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신규 입사자 대상으로 CPR(심폐소생술)·AED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 반도건설
반도건설이 신규 입사자 대상으로 CPR(심폐소생술)·AED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 반도건설

반도건설이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 직원 참여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27일 반도건설은 중대재해 6년 연속 ZERO 달성을 위해 본사∙현장 전 직원이 참여한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 대비 비상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서 근로자 사고 발생을 가정한 비상 모의훈련, 2024년 신규 입사자 대상 CPR(심폐소생술)·AED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반도건설 대표이사·임원은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본사에서 스마트 IoT 시스템을 활용, 실시간 현장 상황을 보고 받았다. 비상 상황 대비 위기 관리시스템을 점검했다.

해빙기 지반침하·토사 붕괴 등 재난 대비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 안전 점검을 했다. 흙막이 가시설, 절·성토 비탈면, 내외부 보도블록 포장 등 현장 상태 점검을 실시했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 부문 대표는 "해빙기는 겨우내 얼었던 토지가 녹으며 특히 사고 발생이 잦아 현장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 마련을 위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안전 사각지대 발생 예방을 위해 사고 예방부터 위급 상황 발생 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고도화 및 내재화를 지속하여 6년 연속 중대재해 ZERO를 달성하려 한다"고 밝혔다. [1코노미뉴스 = 양필구 인턴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