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천소연 기자]

전주에 위치한 상산고등학교가 역사왜곡 논란이 일고 있는 교학사 역사교과서를 채택하며 논란이 커지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이에 대해 상산고등학교는 오는 7일 교학사 교과서 철회여부를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전주 상산고는 6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보도자료와 함께 '한국사 교과서 선정절차' 일정을 빌표했다. 

상산고는 "균형있는 교육을 위해 한국사 교과서로 '지학사'와 '교학사'의 교과서를 선정한 바 있다"면서 "선정과정에서 촉박한 일정으로 인해 교과서 내용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부족했던 점을 인정한다"고 전했다.

이어 "학생과 학부모, 동창회 및 시민사회의 애정어린 우려와 질책을 겸허히 수용한다"면서 "한국사교과서 선정절차를 다시 진행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일정에 따르면 이날 한국사 담당교사 및 보직교사 연석회의를 연 뒤, 학생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교장과 학생 간담회가 마련되고 교육과정위원회의가 꾸려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7일 학교운영위원회의 자문을 들은 뒤, 한국사 교과서 관련 최종 결정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전주 상산고가 교학사 역사교과서를 채택한 것과 관련해 이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잇따르는 가운데 이날 교육자치시민연대와 상산고 동문 등이 '교학사 교과서 철회 및 규탄 기자회견'을 잇따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