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 김승유 기자]한화그룹이 한화이글스 팬들과 함께 한화 태양의 숲 5호인 '이글스 응원의 숲'을 조성하고 자연사랑에 앞장선다. 

한화그룹은 이를 위해 30일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서산한화이글스 2군 훈련장에서 이글스 팬과 이글스2군 선수·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편백나무, 단풍나무 등 약 1700여그루를 심는 '이글스 응원의 숲'식수 행사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글스 응원의 숲은 지난 4월 4일부터 27일까지 한화태양의 숲 캠페인사이트를 통해 팬들의 응원메시지를 받았으며,팬들의 응원메시지가 올라오면 한화그룹이 일정액의 금액을 내어 매칭펀드를 조성했다. 이번 숲 조성은 팬들의 환호와 응원으로 만들어 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여기에 산림청에서 지원한 편백나무 300그루가 더해지며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아울러 숲에는 특별한 조형물도 설치됐다. 이글스 선수들의 시합이나 훈련 중에 부러진 야구 배트를 재활용해 만든 벤치다. 땀과 노력의 상징인 이 야구배트에 팬들의 응원 메시지가 새겨졌다. 행사에 앞서 지난 23일에는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한화 태양의 숲'의 날을 진행했다. 신원섭 산림청장의 시구와 함께 관중 1000명을 대상으로 금강송을 나눠주며,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 확산에 앞장섰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글스 팬들 한명 한명의 환호와 응원이 모여 '이글스 응원의 숲'을 만들었다"며 "자라나는 나무처럼 한화이글스 2군 선수들의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고 뜻을 전했다.

한편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은 지난 2011년부터 사회적기업인 트리 플래닛과 함께 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앱(트리플래닛)상에서 가상의 나무를 키우면 숲 조성이 필요한 지역에 실제로 나무를 심어주는 캠페인이다. 이 앱을 사용해 나무심기에 참여한 누적 사용자수는 100만명이 넘는다. 2012년 몽골을 시작으로 중국 등 현재까지 116만㎡의 크기에 44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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