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PIXABAY

[일코노미뉴스=정윤선 기자] 주중 아침 일찍 출근하느라 쌓였던 피로를 풀 겸 늘어지게 자는 것이 아마도 당신의 주말 일과였을 것이다. 혹은 인기 프로그램을 몰아보느라 TV 앞에만 죽치고 있을지도. 만약 당신이 성공하고 싶다면 주말의 풍경을 바꿀 필요가 있다.

이미 성공한 사람들 또한 주말에 ‘일’을 하진 않는다.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생산적인’ 주말을 보내고 있다는 것은 명심해야 한다.

다음은 최근 라이프핵이 제안한, 성공한 사람들이 주말을 보내는 방법이다.

1. 일찍 일어나기

내가 굳이 ‘하지 않아도 될 일’을 아침 시간에 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토요일 아침 운동을 하러 간다거나 책을 읽는 것이다. 멍하니 침대에 누워 소중한 아침 시간을 어영부영 보내지 말고 나만의 특별한 주말 아침을 만들어보자.

2. 계획하기

성공한 사람들은 주말을 위해서도 계획을 짠다. 물론 평소보다는 조금 덜 빡빡하게 계획을 자겠지만. 조금이라도 ‘효율적으로’ 쉬기 위해서라면 계획 짜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러면 적어도 해야 되는 빨래를 안 한 채 드라마를 몰아보다가 결국 일요일 저녁이 되어버리는 상황은 오지 않을 것이다.

3. 전자기기 끄기

현대인들은 직장, 집, 통근 길, 어디든 휴대 전화기를 가지고 끊임없이 일을 하거나 대화를 한다. 이에 퇴근 후에도 계속해서 업무가 이어지는 느낌을 받아본 적 있을 것이다. 그러니 주말만큼은 스스로를 쉬게 해주자. 주말 내내 핸드폰을 끄기가 어렵다면, 단 몇 시간 만이라도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

4. 운동

주중에 하지 못한 운동을 주말에 하면 된다. 되도록 오전시간에 운동을 함으로써 하루 종일 가볍고 상쾌한 마음을 갖도록 하면 좋다.

5. 사람들과의 교류

바쁜 주중에는 가족과 둘러앉아 저녁을 먹는 것 마저 힘이 든다. 그러니 주말을 이용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보자. 가족들과 함께 밖으로 산책을 나가기도 하고, 당신의 연인을 만나 소중한 시간을 보내라. 또한 주중에 메시지만 주고 받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결국 우리의 삶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것 아닌가?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