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발생이 원인불명인 상태에서 대중적 처방을 계속하는 무능한 정부"

 

[일코노미뉴스=노대한 기자] 국민의당은 24일 "심각한 미세먼지 폐해, 중국 정부와 시급하게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고연호 수석대변인 이날 논평을 통해 "미세먼지가 수도권 도심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로 확대돼 가장 시급한 국민생활권의 문제가 됐다"고 밝혔다.
 
고 대변인은 "수도권만이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도 제대로 숨쉬기조차 어려운 현실에서 노약자는 물론 전 국민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에 대해 고등어가 미세먼지 주범이라는 등 정부가 제대로 원인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고, 원인을 모르니 대책도 없는 현실에서 국민들만 속수무책으로 피해를 보고 있어 안타까운 실정"이라며 "아직까지도 정확한 미세먼지 발생원인 조차 찾지 못하고, 원인불명인 상태에서 대중적 처방을 계속하는 무능한 정부"라고 지적했다.
 
고 대변인은 "특히 중국정부와의 국가 정상회담의 어젠다로 미세먼지 대책을 하겠다고 한 대선기간 약속도 있었던 만큼 신속하게 중국정부와의 공동대책 마련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국, 중국정부에 미세먼지 피해 소송도 국민들이 제기하며 국민들 스스로 자구노력을 하는 안타까운 현실에 정부가 대중국 협상을 포함한 적극적이고 시급한 대책마련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