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와 부동산값을 못 잡으면 민생도 성장도 미래도 없다"

[일코노미뉴스=노대한 기자]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5일 청와대를 향해 "문재인 정부는 민생 정부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박주선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청와대는 사드 진실공방에 바쁘지만 국민은 치솟는 식품물가에 놀라고 집값 폭등에 매우 불안해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물가폭등, 부동산가격 폭등이 심상치 않다"며 "전년 동월대비 축산물 가격은 11.6%나 올랐고, 특히 계란은 68%, 오징어는 59%, 신선과실은 20%나 상승했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지금 AI가 덮치고 있다. 앞으로 계란 값이 얼마나 더 오를지 상상하기조차 무섭다"면서 "민생과 직결된 생활물가의 폭의 폭등으로 서민 가계가 직격탄을 맞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더욱이 가뭄이 시작되는 터라 물가폭등이 더 심화될 우려가 크다"면서 "부동산도 문제다. 서울시 땅값이 9년 만에 최대치로 올랐고, 아파트 가격도 연일 폭등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부동산 대란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고, 중산층과 서민들은 깊은 한숨을 쉬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8월에나 종합대책을 내놓겠다고 한가한 말을 하고 있다"며 "준비되지 않은 아마추어 정부의 전형적인 뒷북대응이라는 비난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박 위원장은 "경제흐름은 선행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적시에 제대로 된 대책을 내놓지 않으면 물가폭등과 부동산 대란의 불길을 막기가 어렵다"고 강조했다.

그는 "진심으로 요청한다. 문재인 정부는 민생 정부가 되어야 한다"며 "물가와 부동산값을 못 잡으면 민생도 성장도 미래도 없다"고 압박했다.

끝으로 "선제적으로 물가 긴급대책을 가동하시라. 동시에 부동산 투기업자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밝히고 단호한 시그널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뒷북치면 늦는다. 선제적이고 단호한 물가대책, 부동산 안정대책으로 민생경제를 살릴 것을 촉구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