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과 아군만으로 편 가르는 낡은 이분법 정치를 선택한다면 국민의 외면만 받을 것”

 

[일코노미뉴스=노대한 기자] 국민의당은 7일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게 “내편 아니면 적이라는 낡은 정치에서 빠져나오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오늘 언론인터뷰에서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국민의당을 여당 2중대로 언급하며 호남 눈치를 본다고 비난했다”고 전했다.

손 대변인은 “인사청문회에서 반대를 하면 자유한국당 편이고, 찬성을 하면 더불어민주당 편인가? 그렇다면 혈세로 공무원만 늘리는 추경을 비판하는 국민의당의 입장에 대해선 뭐라고 평가할 것인가? 정 원내대표는 낡은 양당체제에만 익숙해져, 자기편을 들지 않으면 무조건 적이라는 유치한 발상에서 여전히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당은 특정 정당의 편을 들거나 특정 지역의 입장만을 대변하지 않는다”며 “합리적인 중도개혁정당으로서 국민만이 기준이 될 뿐”이라고 표했다.

이어 “국민의 눈높이에서 후보자의 능력을 검증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공약으로 천명한 5대 비리 배제원칙을 기준으로 도덕성을 판단하고 있다. 유능하고 깨끗한 인사가 정부부처를 이끌고 국민을 위해 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손 대변인은 “국민께서는 협치를 하라며 낡은 양당제가 아닌 다당제를 선택해 주셨다. 자유한국당이 다당제에 적응하지 못하고 적과 아군만으로 편 가르는 낡은 이분법 정치를 선택한다면 국민의 외면만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