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은 정말이지 ‘불통’과 ‘먹통’ 정권이라고 부를 수 밖에”

[일코노미뉴스=노대한 기자] 자유한국당은 신권언유착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지금 청와대에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청와대는 해당 인사 내정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난 4일 논평을 통해 지적했던 ‘신권언유착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언론보도에 따르면 권혁기 춘추관장이 직접 ‘한 기자가 며칠 전 정무수석실 행정관으로 내정’됐음을 확인해줬다고 한다”고 전했다.

정 대변인은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의 마크맨이었던 기자가 최소한의 공백기도 없이 청와대 행정관으로 직행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욱이 해당 기자의 ‘국정원의 헌재 사찰’ 단독 보도는 구체적인 근거에 입각한 보도가 아니라는 지적이 있었고, 그 보도 직후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등에서는 진상조사를 촉구하며 크게 호들갑을 떨었다”고 비꼬았다.

그는 “그 단독보도가 탄핵 정국에서 미친 파장은 상당했다. 그런 측면에서 이번 인사는 보은 인사 성격이 짙다는 의혹에서 벗어나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정 대변인은 “과거 ‘국정원의 헌재 사찰’ 단독보도가 정치권력의 입맛에 맞춘 기사를 낸 것이 아닌가라는 문제제기로부터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회적 공기인 공영방송의 기자가 개인의 영달을 찾아간 것이라면 언론인으로서의 최소한의 양심과 윤리를 저버리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정 대변인은 “또한 본인이 소속됐던 방송국에도 불필요한 오해와 큰 부담을 안겨줄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이 논평을 통해 청와대행의 부적절함을 지적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사를 강행하는 문재인 정권은 정말이지 “불통”과 “먹통” 정권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그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청와대는 해당 인사 내정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