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공신영 기자] 최근 보안 취약 가구를 노린 강력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따라 ‘홈 보안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특히 1인가구의 경우 주거형태 대부분은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빌라나 원룸에 거주하고 있으며, 학교나 직장 등의 이유로 하루 종일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아 쉽게 범죄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에 ADT캡스는 기존 홈 보안 상품보다 공동주택 중심의 주거 환경 특색을 고려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을 출시했다. ‘캡스홈’은 ADT캡스가 최근 1인가구, 맞벌이부부, 노인가구를 중심으로 주거 보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가정용 보안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내놓은 홈 보안 서비스다.

또한 24시간 현관문 및 창문을 통한 침입 감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상신호 발생 시 ADT캡스 상황실로 통보되어 최단거리에 위치한 ADT캡스 출동대원이 신속히 현장으로 출동해 1인가구도 안심할 수 있다.

특히 ADT캡스의 캡스홈이 제공하는 ‘보디가드 서비스’는 현관문에 설치된 스마트 CCTV ‘도어뷰어’를 통해 일정 시간 이상 낯선 사람이 현관문 앞을 서성이거나 현관문에 여러 차례 강한 충격이 가해지면 음성으로 경고 멘트를 송출하고 사진을 촬영해 사용자에게 전송해준다.

또한 ADT캡스 고객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경비 상황을 조회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모든 기기는 무선통신 기반으로 별도의 공사가 필요 없어 설치가 간편하다.

특히 기존 홈 보안 서비스보다 50% 이상 저렴한 월 2-3만원 대의 가격 구성으로 '캡스홈 기본형'과 도어뷰어 기능을 추가한 '캡스홈 보디가드', ADT캡스의 영상보안솔루션 'ADT 뷰가드'를 추가한 '캡스홈 프리미엄' 총 3개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기본형은 2만9500원, 캡스홈 보디가드 3만4500원, 캡스홈 프리미엄 6만9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올해 12월까지 캡스홈에 가입 고객들에게 1개월 무료 이용 혜택까지 이용할 수있어 1인 가구도 부담없이 사용 할 수있다.

뿐만 아니라, ADT캡스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화재감지 서비스 외에 홈CCTV인 ‘뷰가드 미니’, 집 안에 있는 해충을 감지해 매월 사용자에게 해충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해충 감지 서비스’도 부가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