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화면 캡처>

[일코노미뉴스=안석호 기자]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페널티킥을 내줬던 축구 국가대표팀 수비수 김민우가 결국 참았던 눈물을 보였다.

한국은 18일(한국 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서 스웨인을 대결에서 0-1로 패배했다.

이로써 한국은 멕시코와 스웨덴에 이어 독일과 공동 3위가 됐다. 앞으로 한국은 축구 강호인 멕시코, 독일과의 어려운 경기가 남았다.

김민우는 전반 24분 부상으로 빠진 박주호(울산)을 대신해 그라운드로 나갔다. 나름대로 분전했던 김민우는 후반전서 박스 안에서 파울로 페널티킥을 내줬다. 이는 결국 결승골로 연결됐다.

김민우는 경기 후 믹스트존 인터뷰서 "많은 준비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판단 미스로 안좋은 결과를 내서 힘들다. 팀원들에게도 미안하다"며 "상대가 빨리 슈팅을 못하게 최대한 막으려고 노력했는데"라고 말하며 얼굴을 감싸지고는 눈물을 보였다.

이어 그는 "많은 한국 축구팬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을 하지못한 것에 대해 미안하다" 라고 말했다.

한편 김민우의 반칙으로 스웨덴전에서 패배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기성용은 "민우때문에 졌다고 절대로 생각하지 않는다"며 "충분히 그런 실수 나올 수 있으니 민우에게 절대 고개를 숙이지 말고 당당히 들라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