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홈페이지>

[일코노미뉴스=노대한 기자] 감기몸살에서 회복한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새로 임명된 윤종원 청와대 경제수석, 이용선 시민사회수석과 상견례를 시작으로 업무에 복귀했다.

지난달 28일부터 휴가를 내고 휴식을 취하다 이날 오전 9시께 사무실로 출근한 문 대통령은 윤 수석과 이 수석에게 인사와 함께 격려의 말을 건넸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두 사람과 함께 이번에 임명된 정태호 일자리수석은 다른 회의에 참석하느라 이 자리에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김 대변인은 "윤 수석과 이 수석이 인사를 드리러 사무실 앞에서 문 대통령을 기다리고 있었다"며 "문 대통령은 두 분과 악수를 하면서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두 사람과 사무실로 자리를 옮긴 문 대통령은 "두 분이 딱 전공에 맞게 오셨으니 잘하시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악력이 강하시다고요"라면서 "앞으로 정부와 청와대를 잇는 가교 역할을 잘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고 김 대변인은 밝혔다.

문 대통령이 정부와 청와대 간 가교 역할을 언급한 것은 특히 윤 수석을 향한 당부로 해석된다.

그간 경제정책을 놓고 청와대와 정부 부처 간 이견이 노출되면서 논란이 있었던 만큼 기획재정부 출신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사 등으로 근무하며 능력을 인정받은 윤 수석에게 정책적 이견을 조율하는 역할을 주문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윤 수석은 전날 기자들과의 상견례에서 "경제정책도 국가정책의 한 부분으로, 정책을 해 나가는 과정에서 다른 부처나 이해관계자가 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팀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