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좌 / 조원진 보좌관 페이스북, 우/고(故) 노회찬 원내대표 페이스북

[일코노미뉴스=노대한 기자]'친박'(친 박근혜)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의 보좌관이 고(故)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을 조롱하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올려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조 대표의 보좌관 정모 씨는 지난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잔치국수 사진과 함께 "잔치국수 드디어 먹었습니다. 오늘 저녁 못드신 분 몫까지 2인분 먹었습니다. 매년 7월 23일을 좌파척결 기념일로 지정하고 잔치국수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는 지난해 3월 10일 노 원내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을 기념해 국회 의원회관에서 잔치국수를 먹은 것을 비꼬아 올린 글로 해석된다.

당시 노 원내대표는 탄핵 인용 직후 "잔치국수 드디어 먹었다. 오늘 점심 못 드시는 분 몫까지 2인분 먹었다. 매년 3월 10일을 촛불시민혁명기념일 지정하고 잔치국수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글을 페이스북에 남겼다.

정 씨는 노 원내대표의 사망일을 '좌파척결 기념일'로 칭하고 노 원내대표가 작성한 글과 '^^' 이모티콘까지 똑같이 작성했다.

이같은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누리꾼들은 "참 인간이 아니다. 이건 사람이 죽은 건데. 어찌 같게 생각할까. 당신이랑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은 다 죽어야겠네"(FF****), "조롱하는 건 진짜 반인윤적인 행동인 듯 하다. 조원진 그 이름 기억하고 있겠다"(yyes****), "지금이라도 뉘우치고 반성하시길 바란다"(bart****)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