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이를 전면 반박했다.

손 의원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투기에 관심이 없다. 관심 투기지역에 땅도 아파트도 소유해본 적이 없다”라는 해명 글과 함께 문제가 된 건물 개·보수 전 사진 등을 잇따라 게재했다.

전날 SBS는 손 의원의 조카와 보좌관 배우자 등 측근들이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인근에 있는 건물 9채를 사들였다고 보도하며 국회 문화관광위 간사를 맡고 있는 손 의원이 목포 구도심 일대가 문화재로 지정된다는 사실을 사전에 알고 매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손 의원은 “저를 밟아 죽이려는 것은 알겠는데, 누가, 왜 그러는 것일까요”라며 “SBS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다”고 심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투기는커녕 사재를 털어 친인척이라도 끌어들여서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려고 했다”며 “어떤 음해가 있더라도 목포에 대한 제 소신은 변하지 않는다”고 호소했다.

손 의원은 해당 거리가 문화재로 지정된 뒤 땅값이 4배 상승했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서도 “무책임한 얘기”라고 비난하며 “2년 전 구입한 조카집 가격이 8,700만원이었는데, 한 지붕 안에 있는 똑같은 집이 최근에 1억2,000만원에 팔렸다고 한다”며 “이번 해프닝으로 목포 관광객이나 좀 늘었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지난 2년간 제가 목포에서 했던 일들은 모두 제 페이스북에 공개돼 있다”며 “모든 인터뷰에 다 응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