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정우성 SNS, JTBC '스카이캐슬' 캡처>

배우 정우성이 염정아를 ‘지지 않는 꽃’이라고 비유한 것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정우성은 24일 자신의 SNSF 통해 “여러분의 애정 어린 지적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운을 뗐다.

이어 “표현한 사람의 의도와 상관없이 받아들인 대상이 불편한 마음을 느낀다면 그 표현은 지양돼야 하고 사과해야 마땅하다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이 기회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무의식적으로 쓰여지고 있는 차별적 표현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또 스스로를 돌아보고 성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사과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여러분의 좋은 가르침 다시 한 번 감사하고 여러분이 느끼신 불편한 마음에 깊은 유감과 사과의 마음 전한다”고 전했다.

정우성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모처에서 열린 영화 ‘증인’ 라운드 인터뷰 당시 염정아를 언급했다.

그는 “얼마 전부터 ‘SKY캐슬’을 몰아보고 있다. 거의 다 따라잡았다. 염정아 배우는 정말 ‘꽃은 지지 않는다’는 걸 온 몸으로 입증했다. 예서 엄마, 미향씨, 연기 정말 잘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하지만 정우성의 인터뷰 내용에 일부 누리꾼들은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염정아를 ‘꽃’으로 비유했다는 건 여성차별적 발언이라는 것. 이에 정우성은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한편, 정우성은 오는 2월 13일 영화 ‘증인’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