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블리 홈페이지>

임블리 임지현은 오늘(3일) 임블리 호박즙에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소식에 자신의 SNS를 통해 공지를 게재했다.

임 씨는 '김재식 박사님 측과 회의하여 알려드린다'며 '어제 블리님(고객)께서 임블리사이트에서 4개월전에 임블리호박즙을 3박스 구매하셨고, 어제 호박즙 입구에서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이 있다는 연락을 주셨다'고 작성했다.

그러면서 그는 '확인결과 김재식 박사님 호박즙에서도 이런 경우가 지금까지 생산을 하시고 판매를 하시면서 약 2건이 발생되었고, 호박즙을 생산하는 스파우트 파우치의 입구를 기계가 잠구는 과정 중에 덜 잠기는 경우가 수십만 건 중 한두 건정도 생길 수 있는 오류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유통및 보관 중 공기에 노출되고 공기 중에 떠도는 균이 방부제 없는 호박즙과 접촉되어 만나 곰팡이가 발생 될 수 있다'며 '이 부분은 유통및 보관상에서 공기와 만나 생기는 부분이라 100% 생기는것은 아니다'라고 당부했다.

하지만 '약 1년 동안 몇 백만팩을 생산하며 판매를 하였고 확률로는 아주 적은 확률이라 하지만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식품이고 블리님들이 드시는 제품이기에 정확한 내용을 알려드린다'고 공지했다.

이 밖에도 '어제 판매된 28차분에 대해서는 모두 환불해 드릴 예정이며, 이부분 널리 양해 부탁드린다'라며 '곰팡이균이 발생되면 마시면서 느낄수 있는 부분이라 문제없이 드셨던 블리(고객)님들께서는 걱정 안해도 된다'고 안심시켰다.

아울러 '만약 혹시라도 남아있는 호박즙을 먹기가 불안하시다면 cs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문제가 없더라도 모두 환불을 도와드리도록 하겠다'며 조치를 취했다.

그는 '다시한번 블리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호박즙은 용기변경등 개선방법을 확실하게 체크하기 전까지는 우선 생산을 보류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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