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BMW 공식 홈페이지>

지난해 차량화재로 인해 논란을 빚었던 BMW그룹코리아가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관련 리콜을 빠른 속도로 진행함에 따라 94%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BMW코리아는 4일 자정 기준 1차 리콜 대상 10만6000여대 중 96%에 해당하는 10만2468대, 지난해 11월말 시작한 2차 리콜 대상 6만5000여대 중 91%인 5만9987대의 리콜을 완료, 94%의 리콜 이행률을 보였다.

그러면서 BMW관계자에 따르면 "아직 리콜을 받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와 문자, 우편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다"며 "리콜 전담센터뿐만 아니라 딜러사 영업사원까지 나서 리콜 완료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렌터카 업체, 리스사, 중고차 매매단지 등 40여개의 관련 회사들에게 협조를 구해 리콜 예약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며 "서비스센터 방문이 힘든 고객들을 위해 요청시 직원이 직접 차량을 픽업하고 작업 완료 차량을 다시 전달해주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적극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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