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해마로푸드

[일코노미뉴스=백혜진 기자]햄버거·치킨 전문점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케이엘앤파트너스에 매각된다.

해마로푸드서비스는 대주주인 정현식 회장의 보유지분 대부분을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인 케이엘앤파트너스 주식회사에 양도양수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5일 공시했다. 매각 금액은 약 1973억원이다.

정 회장 보유지분 5478만 2134주와 전환사채권 158만 3949주 등 총 5636만6083주가 케이엘앤파트너스로 넘어간다.최종 계약이 이루어지게 되면 정 회장은 소액주주로 남게 되며, 해마로푸드서비스의 경영권은 케이엘앤파트너스에 넘어간다. 회장직은 그대로 유지한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 회장은 2004년 해마로푸드서비스를 설립한 창업주다.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운영하는 맘스터치는 현재 가맹점 수 1226개를 돌파하며 국내 대표 버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베트남을 비롯해 대만,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사업도 활발히 추진 중에 있다.

매각 배경에 대해 정 회장은 “지금의 성공을 넘어 앞으로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했다”며 “기업을 자식에게 대물림하기보다, 세계적 역량과 능력 있는 전문 경영인을 통해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분 양도 금액으로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위한 가속화 작업을 구축, 가능성 있는 신생 기업들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현재 베트남을 비롯해 대만,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사업도 활발히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