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의 진심인 한국인들에게 가장 흔한 인사말 중에는 "밥 먹었어?","조만간 밥 한번 먹자","밥은 먹고 지내냐?' 등이 있다. 그만큼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밥'이 대충 때우는 한 끼가 아닌, 나를 챙기는 따뜻한 시간이자 계기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언어이기도 하다. 혼자 사는 1인 가구일수록 집밥 보다 외식 비중이 높다.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2021년 가구별 가공식품 소비 지출 변화와 특징' 보고서를 보면 1인 가구 식료품비 지출액 비중은 외식비 52.3%, 가공식품비 26.8%, 신선식품비 20.9%다
마켓컬리는 유명 맛집과 손잡고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몇몇 상품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효자' 상품이 되고 있다.[1코노미뉴스]가 단순히 유명세만을 이용한 '미끼 상품'인지, 정말 집에서 맛보는 '찐'인지 마켓컬리의 한 협업상품을 골라 직접 먹어봤다.주문한 상품은 '숭의가든 목살양념구이'.실제 숭의가든에서 양념고기를 즐기곤 했던 추억과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박스를 열었다.상품은 고풍스러운 숭의가든의 외관과 블랙 앤 골드 컬러를 이용해 고급스러움을 준 포장에 담겨 있었다. 구성은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 78.4
신라호텔이 1인 가구를 겨냥해 설 명절을 앞두고 최고급 한우 선물세트인 '차요한우'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작지만 요긴하다는 뜻의 한자 '차요'(佌要)를 덧붙인 '차요한우' 선물세트는 1등급 한우가 한끼 식사에 알맞게 200g씩 소포장돼 있다. 또한 등심·안심·채끝 등 인기 좋고 활용도 높은 정육 부위를 선별했다.특히, 상품을 완벽하게 밀봉하는 스킨 포장 기법을 활용, 외관 변형을 최소화하고 육류의 보존성을 높여 신선함을 그대로 선물할 수 있도록 신경썼다.신라호텔은 '차요한우' 뿐만 아니라 '정성한우 모둠', '대관령 늘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