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다. 쫄깃한 떡과 탱탱한 어묵, 매콤한 소스, 취향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토핑이 어우러진다. 떡볶이 맛이 그리울 찰나, 서울 남대문시장 근처 '써니 즉석떡볶이'를 발견해 방문해봤다.좁은 계단을 올라 2층에 위치한 가게 내부는 다소 협소하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로 꽉 차 있었다. 다행히 한 테이블이 남아 착석 후 메뉴를 살펴봤다.기본적으로 세트구성으로 되어있다. 1인분의 경우 쌀떡과 어묵, 쫄면, 계란 1개로 8000원이다. 하지만 2인분부터는 구성이 다르다. 떡과 라면사리, 쫄면, 튀김만두2
떡볶이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국민 간식이다. 이에 즉석떡볶이하면 떠오르는 중구 신당동 떡볶이타운을 가봤다. 기존에는 이곳의 원조 1호로 유명한 마복림떡볶이 집을 방문하려 했지만 문이 굳게 닫혀있었다. 큰 아쉬움을 나타내며 돌아서려는 찰나, 바로 옆 원조 2호 '마복림할머니 막대아들네' 가게가 환하게 열려있어 큰 기대를 안고 들어갔다.이곳의 메뉴는 2인 기본부터 제공된다. 즉석떡볶이의 구성은 떡,어묵,쫄면,라면,야끼만두로 가격은 1만5000원이다. 이외에도 닭발,주먹밥,순대,야끼만두 등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음식이 다양하게 있
젊은이들 사이에서 떡볶이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최근에는 해외까지 떡볶이의 인기가 알려졌을 정도다. 그래서 찾은 곳. 즉석떡볶이를 판매하는 '크레이지 후라이'다. 이곳의 떡볶이 메뉴는 매우 다양하다. '황제 김말이 즉석떡볶이'부터 시작해서 '공중 잡채 즉석떡볶이'까지 약 10가지 메뉴가 있다.그중에서 기자는 '통오징어 즉석떡볶이'를 선택했다. 가격은 2만1000원으로 2~3인분의 양이 제공된다. 맵기도 선택 가능해 중간 정도로 정했다.곧이어 커다란 냄비에 어묵튀김, 계란, 통오징어, 썰린파, 양배추, 깻잎, 라면사리, 떡볶이가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마켓컬리가 간편식 상품을 늘리는 추세다. 2020년 6월 18일 기준, 마켓컬리는 680여개에 달하는 RMR 상품을 판매 중이다. 작년 RMR 판매 상품 수보다 178% 늘어난 숫자다. 전체 판매 상품 수 대비 RMR 판매 상품 수 비중도 작년보다 2배가량 증가했다.실제, 일반 간편식인 HMR 상품 수는 85% 증가했으나 RMR은 HMR 판매 상품 수 증가율 보다 93%p 이상 더 많은 상품이 입점하고 있다.다양한 RMR 상품의 입점과 함께 판매량도 작년 동기간 대비 175% 늘었다. 이는 전체 상품 판매량
떡볶이는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에 쫀득한 떡, 부드러운 어묵이 더 해진 떡볶이는 '밥'이 지겨울 때 별미로 다가온다. 더욱이 반조리 상태의 제품이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도 있다. [1코노미뉴스]는 밀키트 제품 중에서 프레시지의 '더큰 호로록 우삼겹 떡볶이'를 선택했다. 최근 인기를 끄는 누들떡에 우삼겹을 앞세운 떡볶이다. 구성은 간단하다. 파, 당근, 양파, 양배추 등 잘 다듬어진 채소류와 사각어묵, 누들떡, 소고기, 라면사리, 소스(스프 형태)다. 조리 난이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