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 1위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IT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디지털 혁신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코웨이는 작년 1월 통합 IT 전담조직인 DX(Digital Transformation)센터를 신설하며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DX센터는 기존 IT 부서를 확대 재편한 조직으로 IoT, AI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앞서 코웨이는 DX센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지불하고 이용 할 수 있는 가정 내 렌탈(대여) 서비스 활용 비중이 점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인 가구 렌탈 서비스 이용 비용이 3인 가구와 크게 차이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신한은행이 발표한 ‘2020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에 따르면, 가정 내 렌탈 서비스 이용 비율은 42.6%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월 평균 렌털 서비스 이용료는 3만8000원이다. 3인 이상 가구 3만9000원, 2인 가구 3만 7000원, 1인 3만5000원으로 가구원 수에 따른 비용 차이는 크지 않았다. 다만 렌
"자사의 렌탈 사업은 기존 렌탈업체에서 운영하는 단순한 렌탈 서비스가 아닌 '케어 솔루션'이란 차별화된 가치 제공하는 유지 관리 서비스로 수행 중이다" LG전자 측 설명이다. LG전자가 지난해 렌털사업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2009년 포화상태인 가전시장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렌털시장에 뛰어든 지 10년 만에 ‘실적 효자’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다.26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이 회사가 가전제품 임대 사업으로 거둔 매출은 4398억원이다. 2015년까지만 해도 매출은 1000억원 수준에 머물렀다. 4년 만에 몸집을
'구독경제'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매달 일정 구독료를 지불하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독경제의 시초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의 성공 이후 여러 분야로 빠르게 확산됐다. 최근에는 면도기, 화장품 심지어 맥주까지 구독 서비스로 꼽히고 있다.특히 구독경제는 구독유형에 맞게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1인 가구의 소비트렌드의 입맛에 맞춰지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통계청에 따르면 현재 29.8%(599만 가구)를 차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특징은 혼자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나만의 공간의 중요도가 높아졌다. 이처
'1코노미'(1인 가구 경제)시장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이 확산하고 있다. 경제력을 갖춘 1인 가구는 '돈'을 지불하는 대신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기를 원한다. 여기에 혼자 벌어서는 소유하기 힘든 고가의 제품을 경험하고 싶은 욕망이 더해지면서 편리미엄은 새로운 트렌드가 됐다.구독경제는 이러한 1인 가구의 성향과 맞물리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상품을 공급받는 개념의 서비스다.신문·우유 등에 한정됐던 과거와 달리, 미디어 콘텐츠, 식품, 자동차, 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