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 1위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IT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디지털 혁신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코웨이는 작년 1월 통합 IT 전담조직인 DX(Digital Transformation)센터를 신설하며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DX센터는 기존 IT 부서를 확대 재편한 조직으로 IoT, AI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앞서 코웨이는 DX센
#. 인천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대학원생 김주희씨는 지난 2월 이사했다. 김씨는 이사짐센터를 통해 정수기를 직접 철거해 왔다. 그런데 이사한 집에 정수기가 있어 기존 정수기는 해지하기로 했다. A사에 해지를 요청한 김씨는 약정기간 내 해지이니 철거비 6만원을 내야 한다는 답변을 받았다. 철거를 직접 했어도 운반비와 제품 폐기비용을 내야 한다는 설명이다. 김씨는 계약서에 명시된 사항이라는 말에 억울했지만 6만원을 낼 수밖에 없었다. #. 서울 성북구에 사는 최명진씨는 최근 이사하면서 냉장고를 새로 구입했다. 정수기 기능이 포함된 제품으
SK매직이 정수기 내·외부 위생과 살균 상태를 정수기가 자체적으로 관리하는 '스스로 직수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자동 살균 기능인 '듀얼 안심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직수관 전해수 살균'과 '코크 UV살균' 등이 정수기 자체적으로 가능하다. 필터 또한 자가교체가 가능해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방문 관리 서비스를 '방문형(4개월)'과 '셀프형(12개월)'으로 두 가지 형태로 제공한다.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냉·온·정수 모두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
올해 렌털 업계는 얼음정수기를 주목하고 있다.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깨끗한 물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17일 관련업계는 다양한 정수기를 선보이며 일찌감치 경쟁 대열에 들어섰다. ◇SK매직, 다중이용시설 최적화 '그랜드 정수기' 출시SK매직이 학교,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그랜드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그랜드 정수기'는 탱크형으로 풍부한 냉·온수 용량이 장점이다. 출수 용량 냉수 최대 6.5L, 온수 3.5L로 120ml 한 컵 기준, 냉수 약 51컵, 온수 약 30컵의 연속 출수가 가능해 사용량이 많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지불하고 이용 할 수 있는 가정 내 렌탈(대여) 서비스 활용 비중이 점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인 가구 렌탈 서비스 이용 비용이 3인 가구와 크게 차이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신한은행이 발표한 ‘2020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에 따르면, 가정 내 렌탈 서비스 이용 비율은 42.6%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월 평균 렌털 서비스 이용료는 3만8000원이다. 3인 이상 가구 3만9000원, 2인 가구 3만 7000원, 1인 3만5000원으로 가구원 수에 따른 비용 차이는 크지 않았다. 다만 렌
청호나이스는 광고모델로 미스터트롯 진(眞) 임영웅을 발탁했다고 21일 밝혔다.청호나이스는 임영웅과 자사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품에 대한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 임영웅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아울러 생활가전제품 주 구매 층인 중·장년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선정한 요인이기도 하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임영웅 광고 모델 발탁에 대해 "청호나이스는 1993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제품력, 기술력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성장해 온 회사"라며 "당사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더욱
SK매직이 한국경영인증원(KMR) 주관 '2020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에서 정수기, 식기세척기,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비데 등 총 6개 품목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이노스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자체 개발한 지수를 통해 혁신성을 평가하는 제도다.이에 SK매직은 ▲정수기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3개 품목이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가장 높은 성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SK매직 '올인원 직수 정수기'는 저수조를 없애고 정수기 유로(물길)을 전부 스테인리스로 바꿔 정수기 부문에서 5년
청호나이스는 '이과수 정수기 타이디'가 독일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스 2020'의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앞서 독일 오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Reddot)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제품,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다양한 산업 제품의 디자인을 평가, 수상작을 선정한다.이번 레드닷 본상을 수상한 '이과수 정수기 타이디'는 폭 22cm의 슬림한 사이즈로 좁은 주방 공간에도 쉽게 설치 가능하며, 조작부를 최소화하고, 화이트·그레이 투톤으로 세련된 디자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