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에브리봇 3i, 아이클레보 지니./사진=각사
왼쪽부터 에브리봇 3i, 아이클레보 지니./사진=각사

[일코노미뉴스=공신영 기자]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로봇청소기가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블랙프라이데이가 겹치면서 그 수요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에브리봇은 지난 15일 출시한 에브리봇 3i가 20일 초도물량 완판을 기록한데 이어 26일 2차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진행 중이던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조기 종료했다.

에브리봇 3i는 진공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로 2150PA의 강력한 흡입모터가 큰 이물질로부터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강하게 빨아들이고, 전제제어 방식의 물 공급 시스템·물걸레 전용 패드가 물걸레질 효과를 내면서 깨끗한 바닥 청소를 진행한다.

또한,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H14 등급 HEPA 필터를 탑재했다. H14 등급은 0.3 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먼지를 99.995% 이상 차단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미세먼지를 강하게 흡입하는 것보다 흡입한 미세먼지를 다시 배출하지 않는 것이 더욱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봇청소기가 청소 환경을 분석하고 청소 공간은 지도로 그리기 위해 매핑이라는 기술이 필요하다. 이에 에브리봇 3i는 최신 매핑 기술인 LDS 레이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더욱 정밀한 환경분석과 지도 생성이 가능하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요즘같이 로봇청소기의 기능과 성능이 대동소이한 상황에서는 품질과 서비스가 선택의 기준이 된다"면서 "에브리봇 3i가 사랑받는 이유도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 어플리케이션 통해 집 안팎 명령 및 제어 가능한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지니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지니는 우리나라 주거공간 특성에 맞춰 물걸레 기능 선호도가 높아지는 트렌드에 따라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따로 혹은 동시에 가능하도록 3-in-1으로 구성했다. 청소력까지 갖추고 원격청소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 등 현대인 니즈를 충족하면서도 가격부담을 대폭 줄여 1인 가구 및 다양한 가정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집 안팎에서 청소 명령 및 제어, 실시간 청소 로봇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유진로봇 마케팅팀 관계자는 "가을 웨딩 시즌을 맞이해 준비한 방송 사상 최저가 가격 혜택으로, 더욱 많은 분들이 아이클레보 지니를 통해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