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버틀러 카운티 보안관 사무실 페이스북 캡쳐
사진=버틀러 카운티 보안관 사무실 페이스북 캡쳐

지역 교회 앞에 수상한 가방이 놓여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깜짝 놀랐다. 가방을 열었더니 뜻밖의 상대를 만났기 때문이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버틀러 카운티 폭발물 처리반은 폭발물로 의심됐던 가방에서 어미고양이와 새끼고양이 6마리를 발견했다.

버틀러 카운티 보안관 사무실(Butler County Sheriff's Office)은 페이스북을 통해 "폭발물 처리 요원들이 교회에 도착해 가방을 수색하는 과정에서 폭탄이 아닌 어미 고양이와 6마리의 새끼 고양이를 발견했다"면서 "'스프링클즈가 17일 오후 2시부터 새끼를 낳기 시작했다'는 내용의 종이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어 고양이 가족은 동물 보호시설로 옮겨졌다고 덧붙였다.

고양이 가족이 옮겨진 동물 보호시설 '애니멀 프렌즈 휴메인 소사이어티(Animal Friends Humane Society)'는 페이스북을 통해 "어미고양이 이름은 '스프링클스'다. 발견 당시 어미 고양이의 분비물로 새끼 고양이가 모두 젖어있었다"면서 "현재 직원이 목욕을 시켰고, 따뜻하게 몸을 녹이며 먹이를 먹었다"고 말했다.

보호시설 측은 또 "스프링클스에게 예방주사 조치와 혈액검사를 실시한 결과 건강한 상태"라면서 "새끼고양이를 잘 돌보고 있다, 고양이 가족은 19일 오후 위탁 가정으로 입양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두 달 동안 스프링클가족의 소식을 정기적으로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소식을 접한 현지 누리꾼들은 "그들이 안전해서 다행이다", "고양이 가족이 버틴 것은 기적이다", "동물에게 왜 이런 짓을 하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버틀러 카운티 보안관 사무실 페이스북 캡쳐
사진=버틀러 카운티 보안관 사무실 페이스북 캡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