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족'에 재미 선사…맛은 '인스턴트'

사진=안지호 기자
사진=안지호 기자

주로 간편식으로 한 끼를 간단하게 해결하거나, 소형 상품을 선호하는 1인 가구의 증가로 편의점의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마트24는 기존의 편의점 틀에서 벗어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있다.

이마트24는 서울 종로구 삼청동점 매장을 'MMORPG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협업해 '24BLACK'을 선보였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달 한 달간 운영된다.

이마트24에 따르면 24BLACK 방문자 수를 집계(6월 2일~15일 기준)한 결과 누적 1만 4000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말에는 하루 최대 1800여명까지 방문했다. 이는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 출생자)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흥행을 이뤘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안지호 기자
사진=안지호 기자

17일 방문한 24BLACK은 처음과 다르게 비교적 한산했다. 매장 입구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검은계열로 이뤄졌으며, 형광등을 이용해 편의점이 아닌 고급스러운 명품점을 연상케 했다. 1층은 포토부스, 편의점 공간으로 이뤄져 있으며,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전시, 딜리셔스 블랙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2층 매장 내부 역시 검은색 계열로 이뤄져 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두 갈래로 나뉘어 있으며, 한편에는 머스트잇의 명품, 다크나이트 피규어, 기념촬영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마련돼 있다. 또 다른 한쪽에는 이마트24와 검은사막이 협업한 간편식 딜리셔스 블랙 상품이 진열되어 있으며, 검은사막 굿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안지호 기자
사진=안지호 기자

매장을 방문한 몇몇 고객들은 딜리셔스 블랙 상품과 검은사막 굿즈 상품을 살펴보기도 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선보인 딜리셔스 블랙 상품은 총 9가지다.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 ▲검은버거 그릴드 스테이크버거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블랙디저트 흑임자크림치즈찰떡 ▲검은츄로 초코츄러스스낵 ▲검은커피(6월 21일 출시 예정) 등이다.

사진=안지호 기자
사진=안지호 기자

기자 또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 중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과 '검은버거 그릴드 스테이크버거'를 직접 구매해 시식해봤다. 가격은 각각 5900원, 4500원으로 구성됐다. 셀프계산대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 구매한 상품을 시식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해 놨다. 실제로 이곳에는 혼밥을 즐기고 있는 고객들이 있었다. 이곳에는 다른 편의점과 동일하게 전자레인지, 정수기, 커피머신 등이 마련돼 있다. 공간 또한 협소하지 않아 혼밥하기에 불편함이 없었다.

먼저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을 살펴봤다. 닭강정, 깐쇼새우에 흙후추를 이용해 맛을 냈다. 전체적으로 단짠의 맛이 강하며 흑후추의 자극적인 향이 올라온다. 다만, 간편식의 단점인 부분으로 닭강정과 깐쇼새우는 다소 눅눅한 감이 있다.

검은버거 그릴드 스테이크버거는 돼지고기와 쇠고기를 섞은 패티와 먹물을 첨가한 검은색 번, 피클, 체다치즈, 양배추 등이 들어있다. 이 또한 눅눅한 감이 들지만, 두툼한 패티와 진득한 치즈맛이 잘 느껴진다. 함께 들어있는 피클이 느끼함을 잡아준다.

사진=안지호 기자
사진=안지호 기자

딜리셔스 블랙 상품은 오는 8월 31일까지 각지의 이마트24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검은사막 협업에 걸맞게 상품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이마트24 앱을 설치해 가입한 후 상품 계산과 함께 앱을 통해 통합 바코드를 함께 스캔하면 된다. 이에 검은사막 아이템 코드를 확인해 '기념주화'를 얻을 수 있으며, 게임 내 NPC를 통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검은사막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 '24BLACK'은 온라인 기반의 게임·명품 플랫폼이 이마트24와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실체화된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이마트24는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협업으로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사진=안지호 기자
사진=안지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