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진행하는 캡틴쓱 시즌2 캠페인 배너./ 사진 = SSG닷컴 제공
SSG닷컴이 진행하는 캡틴쓱 시즌2 캠페인 배너./ 사진 =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종이팩 재활용 챌린지를 통한 친환경 캠페인을 개최한다.

SSG닷컴은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시즌2 : 팩체인저'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팩체인저 시즌2는 두 달 동안 약 1300여 명의 고객과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종이팩 수거 챌린지를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올바르게 재활용되는 종이팩이 약 15%에 그친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분리배출 방법을 잘 몰라서, 전용 수거함이 멀어서 등 다양한 이유로 많은 종이팩이 버려지고 있다는 점이 골자다.

SSG닷컴은 이 캠페인을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인 '테라 사이클'과 글로벌 식품 전처리 및 포장 전문 기업인 '테트라팩 코리아', 그리고 국내 환경 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과 함께 기획했다.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은 고객은 오는 19일까지 SGG닷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평소 종이팩 사용량을 고려해 30개, 100개 챌린지 중 선택할 수 있다. 30개 챌린지를 선택한 고객은 두 달 동안 종이팩(멸균팩/일반팩) 최소 30개 이상을, 100개 챌린지를 선택한 고객은 종이팩 최소 100개 이상을 모으면 된다.

SSG닷컴은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이 목표 수거량을 달성하면 챌린지 종류에 따라 종이팩을 재활용해 만든 휴지 30롤, 팩체인저 임명장 마그넷, 비건 오트 음료 3팩 등을 증정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종이팩을 모은 20명의 우수 참여자들에게는 친환경 설거지 비누, 자연 수세미, 나무수저 세트, 분리수거 맥, 대나무 칫솔, 고체 치약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키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SSG닷컴은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기 위한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는 SSG닷컴의 친환경 히어로 '캡틴쓱'을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게임 요소를 접목한 미션을 수행하는 콘텐츠다.

또 SSG닷컴은 오는 16일에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캡틴쓱 데이'를 연다. 모자로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봉투에 쓱배송과 새벽배송 상품을 배송하고 이 모자를 매표소에서 인증하면 16일 하루에 한해 일반석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