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오른쪽)이 투르크메니스탄 부총리 등 경제사절단과 면담을 갖고 현지 건설 신시장 개척 등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사진 = 대우건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오른쪽)이 투르크메니스탄 부총리 등 경제사절단과 면담을 갖고 현지 건설 신시장 개척 등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사진 = 대우건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투르크메니스탄 부총리 등 경제사절단과 면담을 갖고 현지 건설 신시장 개척 등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19일 대우건설은 투르크메니스탄 부총리, 대외경제은행장, 투르크멘화학공사 회장 등 15명의 경제사절단이 지난 17일 서울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를 방문해 정원주 회장과 백정완 사장을 각각 면담했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에서 정원주 회장은 "지난 5월 첫 번째 투르크메니스탄 방문 이 후 두 달 만에 한국에서 다시 만나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며, "대우건설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리며, 당사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비료 플랜트 사업 2건이 성공적으로 EPC 계약 체결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무랏 안나맘메도브 투르크메니스탄 부총리도 "대우건설의 환대에 감사드리며 상호 협력관계가 더욱 긴밀해질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방한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이어진 면담에서 백정완 사장은 "이번 방한을 통해 투르크메니스탄과 대우건설의 관계가 보다 돈독해지기를 기원하며, 양국 간 교류 확대에도 앞장서겠다"며 "대우건설은 올해 9~10월경 개소를 목표로 투르크메니스탄 지사 설립을 진행 중으로, 이를 통해 투르크메니스탄 정부와 더욱 가까이서 의견을 나누고 신속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지난해 11월 투르크멘화학공사와 비료공장 건설과 관련한 2건의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또 경제사절단에 아르카닥 신도시 개발사업을 지휘하는 데리야겔디 위원장도 포함돼 향후 신규 수주 기대감이 나온다. 

아르카닥 신도시는 수도 아쉬하바트 남서쪽 30km지역에 조성 예정인 스마트 신도시다. 총 투자비 약 50억달러 규모로 투르크메니스탄의 역점 사업이다. 2019년 착공을 시작해 지난 6월 1단계 사업 준공을 마쳤고, 2026년까지 진행될 2단계 사업에 대우건설이 참여의사를 밝힌 바 있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