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이문아이파크자이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에게 얼음물과 쿨토시를 지급했다./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이문아이파크자이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에게 얼음물과 쿨토시를 지급했다./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혹서기를 맞아 현장 특별점검과 온열질환 예방활동을 진행했다.

4일 HDC현대산업개발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맞이해 김회언 대표이사 등 경영진이 현장 특별점검 및 온열질환 예방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금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이문아이파크자이 현장을 방문해 시설과 근로자 관리 현황을 살피고 여름철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하고 자체점검을 통해 온열질환 예방에 힘써오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는 경영진이 특별안전점검을 주관해왔다.

김 대표이사는 현장 고드름 쉼터, 혹서기 구호물품 등을 확인하고 근로자 휴식시간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체크했다. 또 수방자재와 배수시설을 점검하고 지반침하 등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공사구역을 중심으로 살폈다.

이외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여름철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HDC 고드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혹서기 관리 전담 인원인 ICEMAN을 지정해 근로자에게 식염 포도당과 이온 음료를 지급하는 등 건강 관리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폭염 위험 단계별 대응요령을 4단계로 구분해 옥외작업을 제한하거나 강제 휴식시간을 부여하는 등 수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